- 코난보이스, 70명의 신규 인공지능 음성 추가.. 목소리 총 239명으로 ‘대폭 확대’
- 3월 구독시 최대 40% 할인 혜택.. 미니 요금제는 7만 9천원부터
<이미지. 인공지능 성우, ‘코난보이스’가 70명의 신규 인공지능 음성을 추가 업데이트했다.> (제공=코난테크놀로지)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www.konantech.com)의 인공지능 성우 ‘코난보이스’가 70명의 대규모신규 음성을 추가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전면 업데이트했다.
코난보이스는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음성합성 제작 서비스다. 경쟁사 대비 33배 빠른 속도 및 MOS 4.75점에 이르는 전문 성우 수준의 고음질을 제공한다. *MOS(Mean Opinion Score) - 음성 품질 지수 / 5.0 만점
이렇듯 빠른 속도 및 고품질의 음성에 더해 이달 노인, 대화체, 뉴스 등 70명 신규 음성이 추가됐다. 지원 가능한 인공지능 음성은 기존 169명에서 총 239명으로 늘어났다. 지난해 5월 오픈 베타 출시시 18명의 목소리로 출발한 이후 인공지능 성우 합성음 추가에 꾸준히 매진한 결과다.
목소리 구성범위 역시 성인, 아이, 노인, 남성, 여성, 대화체, 뉴스 등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고, 기쁨과 슬픔 등 감정표현까지 가능해져 선택범위를 넓혔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체 성우 보이스 음질이 개선됐고, 생성 속도 또한 빨라져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높였다.
한편, 3월 현재 연간 구독료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달 한 달간만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프로페셔널 요금제의 경우 39만 9천원부터 미니 요금제의 경우 7만 9천원이면 1년간 인공지능 성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난보이스는 다가오는 2분기에도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앞두고 있다. 전희종 구독사업팀 차장은 “보다 다양한 목소리, 자연스러운 감정 인식과 스타일 등 상세한 기능 고도화를 통해 더욱 다양한 인공지능 성우 대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