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AN TECHNOLOGY

홍보센터 보도자료

Press release 보도자료

코난테크놀로지, 남부발전과 AI생태계 조성 MOU 체결

2023.08.21


- 16일 남부발전 본사에서 업무협약 체결…개방 데이터 활용해 생성형 AI기반 오피스 기술 고도화

 




<사진. 코난테크놀로지 김승기 부사장이(왼쪽에서 첫번째) 16일 열린 ‘인공지능 및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남부발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m)가 한국남부발전과AI 생태계 공동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 16일 부산 소재 한국남부발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해 ‘인공지능 및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AI 업계를 지원하는 남부발전 ‘데이터 개방 사업’의 일환이며, 협약 이후 남부발전은 약 20만 개의 AI 학습용 문서정보 데이터를 제공, 코난테크놀로지는 남부발전의 개방 데이터를 활용해 문서의 생성부터 요약, 분류까지 지원하는 생성형 AI 기반의 ‘AI 오피스’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코난테크놀로지 김승기 부사장은 “남부발전의 지원과 협약을 계기로 데이터 사용자의 업무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AI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코난테크놀로지는 지난 17일 자체개발 대규모 언어모델 '코난 LLM'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 B2B·B2G향 온프레미스 LLM으로 생성형 AI 시장의 다양한 비즈니스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