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AN TECHNOLOGY

홍보센터 보도자료

Press release 보도자료

코난테크놀로지, 우수고객 구축사례집「코난 베스트 파트너 리뷰」발간

2024.09.04


- 공공,금융,커머스 등 25개 우수고객과의 구축 사례집 온라인 발간… AI도입 길라잡이 '기대'




 

<이미지. 코난테크놀로지가 이달 4일 우수고객 구축 사례집 「코난 베스트 파트너 리뷰」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m)가 우수 고객과 진행한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구축 사례집 「코난 베스트 파트너 리뷰」를 펴냈다.

기존 △검색엔진 △챗봇 등 NLP 사업 위주의 사내 케이스북으로 제작되다 △AICC △AI 동시통역 △비전AI 등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이 다양화짐에 따라 대외로 발간하고 
코난 베스트 파트너 리뷰로 명칭을 공식화했다. 공공기관, 커머스, 금융, 제조 등의 산업 분야에서 25개 기업 사업 사례를 선별, 구축 배경과 도입 효과를 자세히 소개했다. 4일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코난 서치’는 출시 후 2천여 고객사들에게 성능을 검증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웹 통합검색부터 통합 업무 환경 시스템 등 6개 업무 시스템에 ‘코난 서치’를 도입한 15년째 장기유지 고객사다.  이 밖에도 SK매직, 밀리의 서재, 경찰청 통합검색시스템 구축 사례 등이 수록됐다.

국세청, 한국수출입은행,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전기안전공사 등에서는 ‘코난 챗봇’을 도입해 24시간 고객 응대에 활용했다. AI어시스턴트가 고객 단순문의에 대해 실시간 대응하여 상담 업무는 자동화시키고, 만족도는 높였다.

온라인 심화 분석 서비스 ‘펄스케이’ 도입 사례도 소개됐다. 서울시는 정책 이슈와 시민 여론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 및 시정 홍보와 소통 전략 수립에, KT&G는 데이터 기반 위기관리 분야에 활용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선호도 기반 장면 추출 및 생방송 직후 하이라이트와 숏폼 생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코난와처’의 비전AI 기술이 적용됐다. 지난해 12월 서울교통공사와 추진한 AI 동시통역 서비스 ‘코난 챗봇 플러스’과 같은 최신사례도 찾아볼 수 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실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면서 “AI 도입을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끝)

우수고객 구축 사례집 「코난 베스트 파트너 리뷰」 바로가기>>>